본론
1, 작품해설
체호프가 살던 19세기 말 러시아는 바야흐로 혁명의 기운이 밑바닥에서 서서히 피어오르면서 부르주아들의 나태하고 부도덕한 삶이 철퇴를 얻어맞기 직전의 폭풍 속의 고요와도 같은 분위기였다. '바냐 아저씨'에서 체호프는 우상에 대한 맹종, 그리고 미(美)에 의한 일상의 파괴와
체호프의 작품 대부분은 인간의 보편적 가치에 대해 다시 생각하도록 하다. 그는 러시아 사회의 심각한 전환기를 살아가는 동안 다양한 층위에서 자신의 시대를 진단했는데, 체호프는 단편 소설과 희곡 작품에서 다양한 상황과 주인공의 심리를 묘사하면서, 당시 현실을 통찰력 있게 보여주었는데, 그
1886년에 그에게 보낸 편지였다. 재능을 낭비하지 말라는 충고를 담은 편지에 감동한 그는 작가로서의 자각을 새로이 하여 그의 처녀 작품직 「잡화점」이 1886년 발간하였다. 이 책은 발간되어 독자들로부터 커다란 환영을 받았다. 그가 희곡에 손을 대게 된 것은 1887년이며 그의 나이 28세 되던 해였다.
본론
1, 체호프의 작품세계
체호프의 (희곡) 작품들에 따르면 우리의 삶은 실제로 하나의 큰 사건으로 짜인 구성(plot)보다 작다. 사건들 사이의 우연의 일치로 인해 명확한 결말이 없는 것이다. 인간의 실제 삶을 무대로 옮기려던 체호프는 그것을 이해했다. 비선형 플롯이 채택되었음을 알 수 있다. 명
체호프에 희곡은 빗나간 삶이 중심주제이다.”
“체호프의 희곡은 새로운 종류의 드라마 예술이며 그속에서 사실주의를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다른 드라마는 인간의 주의를 현실에서부터 철학적인 일반화에까지 돌리게 하지는 못했습니다. 당시의 드라마는 그것을 해내고 있습니다. ” -고리끼-
육체적, 심리적 또는 도덕적으로 자기 자신을 외부세계와의 접촉으로부터 피함으로써 스스로를 보호하고자 하는 문제성을 지닌 인물. 알료힌이 대표적인 인물로 인간 스스로 만든 형식과 규범, 제도에 지나치게 얽매여 자유로움을 상실함. (인간 스스로가 만든 모든 외부 사물들에 속박되어 있는 인간
체호프는 단편 소설과 희곡 작품에서 다양한 상황과 주인공의 심리를 묘사하면서, 현실을 통찰력 있게 보여주었는데, 그는 어느 한 사회 집단의 삶이 아닌 러시아 사회 전체 모습과 평범한 민중의 삶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이야기를 진솔하게 제시해 보여준다. 그는 평범한 일상생활을 살아가는 민중들
희곡을 발표하였고 그러는 동안에도 작가 활동을 쉼 없이 했다. 그러다 워낙 건강상 문제가 있던 체호프는 결핵의 악화로 요양지인 남독일의 바덴바이레에서 1904년 7월 2일 사망했다.
2) 안톤 체호프의 성장배경
체호프의 아버지는 매우 광포하고 강압적인 사람이었으나, 어머니 예브게니아 야